정부 “LPG차 사용제한 폐지”…일반인 구매 길 열릴 듯 [기사] > Q&A

본문 바로가기

COMMUNITY

홈 > 커뮤니티 > Q&A

Q&A

Q&A

정부 “LPG차 사용제한 폐지”…일반인 구매 길 열릴 듯 [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sklope 작성일18-12-08 01:49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LPG도 뛸까요?

일반인들도 LPG 차량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 방안이 나왔다. [연합뉴스] 정부가 미세먼지 대책 중 하나로 ‘ LPG 차량 사용제한 폐지’ 방안을 내놓으면서 일반인들도 LPG 차량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전망이다.

정부는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제5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열고 LPG 차 사용제한 폐지 등을 포함한 경유차 비중 축소를 위한 세부 로드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LPG 차량은 택시, 렌터카 등 일부 차종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일부 사용자에게만 허용한다. 일반인은 7인승 이상 다목적형 승용차( RV )와 5년 이상의 중고 승용차에만 허용했지만 지난해 국회 개정 입법을 거쳐 RV 전 차종으로 확대했다.

그러나 정부의 추진 방안은 주유소업계의 강한 반발로 입법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된다.

이날 정부가 밝힌 LPG 차 사용제한 폐지는 신형 일반 승용차를 포함한 모든 차종으로 LPG 연료 사용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는 LPG 차량이 경유나 휘발유 차량에 비해 환경오염이 적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됐다.

현재 국회에는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돼 LPG 연료 사용 완화와 관련된 법안이 6건 계류돼 있다. 이들 법안 모두 LPG 연료 사용 일부 혹은 전면 완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주유소협회는 “ LPG 세금의 3배에 달하는 휘발유 세금 부담 경감은 무시한 채 LPG 사용제한 완화 및 폐지를 추진한다면 1만2000여개 주유소와 600여개의 석유대리점들은 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벼르고 있다.

한영혜 기자 han . younghye @ joongang . co . 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