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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올해 '첫 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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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맹빈한 (203.♡.234.82) 작성일20-01-02 23:26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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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2018년 8월 도시개발사업 구역으로 지정됐던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올해 안에 착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2일 군에 따르면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지난해 12월 26일 충청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고 충청남도에서 12월 30일자 도보에 실시계획 승인사항을 고시했다.

따라서 서해선 복선전철 신설을 비롯한 장항선 복선전철사업의 국가적인 개발호재를 등에 업고 홍성역을 중심으로 한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착공할 수 있게 됐다.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홍성역 주변(면적 154,483㎡)을 체계적이며 계획적인 도시조성을 통해 교통중심지 서비스 기능 향상과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하고자 홍성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2022년까지 483억 원을 들여 환지방식으로 시행된다.

군 관계자는 “순차적으로 지장물 보상, 실시설계, 환지계획 설명회, 환지계획 작성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0년 7월경 공사를 발주하여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는 2022년까지 완공하려고 최선을 다해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개발사업의 중심지에 위치한 홍성역은 ‘2018 철도통계연보’에 의하면 2017년 홍성역을 이용한 여객이 연간 약 120만 명, 일평균으로 환산한 경우 3200여명이다. 도내 일반철도 중에는 천안, 논산역에 이어 세 번째로 여객이 많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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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위스키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부산의 ‘골든블루’(사진)가 새해를 맞아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주)골든블루는 올해 상반기 세계 최대 주류 시장인 미국에 진출해 국산 위스키 바람몰이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2010년부터 해외시장 진출

중국·베트남 등도 마케팅 강화

골든블루는 2010년 중국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후 2011년 베트남, 2014년 싱가포르와 캄보디아 등으로 수출국을 늘렸다. 2018년 6월에는 처음으로 면세점 시장에 진출했고, 그 해 8월 인도네시아와 태국 시장에도 상륙했다. 지난해 8월에는 말레이시아에 진출하는 등 지금까지 중국과 동남아 등 모두 7개 국가에 부산에서 생산된 ‘토종 위스키를’ 수출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올해 미국 시장 진출과 함께 기존 중국과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선다. 특히 4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가는 베트남 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 효과와 한류 영향 등으로 베트남에서 지난해 골든블루 판매량은 전년 대비 48% 늘었다. 베트남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는 지난해 골든블루 전체 수출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쳐 실적이 전년에 비해 23% 늘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앞으로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이 토종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수출국을 다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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