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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기획재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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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목세성 (220.♡.235.155) 작성일19-08-27 17:16 조회3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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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경제구조개혁국장 우해영 △장기전략국장 우병렬 △국고국장 이종욱 △차세대 예산회계시스템 구축 추진단장 윤정식 △대변인 김성욱 △국제금융국장 윤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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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평균 49% 성장률 기록 중
올해 매출 2300억원 규모 예상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동원홈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축산물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누적 거래액이 최근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2009년 오픈 이후 10년 만의 기록으로, 축산물 전문 온라인몰로서는 국내 최초다.

금천미트는 지난 1987년부터 30여년간 다양한 축산물을 유통해 온 전문 브랜드다. 지난 2015년 동원그룹이 인수해 동원홈푸드에 합병됐다. 2009년 국내 최초의 기업 간 거래(B2B) 축산물 온라인몰을 오픈해 온라인 유통 시장을 개척했다. 특히 당시까지 마리 단위로만 유통되던 축산물을 부위별로 유통해 거래처인 정육점 및 정육 식당 등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금천미트 로고 [제공=동원홈푸드]

금천미트는 현재 한우, 육우, 돈육, 양고기, 닭고기, 가공품, 세절육 등 350여종의 축산물을 취급하며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동원홈푸드에 합병된 이후 자체 육가공 공장과 전국 물류망, 당일 주문 익일 배송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유통되는 물량 또한 국내 최대 규모다. 거래처 회원수만 약 7만여곳에 이른다.

특히 금천미트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단순 중개해주는 것을 넘어, 축산물 구매부터 유통, 가공,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한우는 매일 직접 축산물 경매에 참가해 고품질 지육을 구매한 뒤, 위생을 갖춘 자체 육가공 공장에서 도축 공정과 포장을 진행해 상품을 생산한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온라인몰에서 실제 제품 사진과 축산물 등급별 가격을 보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구매한 제품은 당일 주문 익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전국 대부분 지역을 담당자가 직접 냉동냉장 차량을 이용해 신선하게 배송한다. 공휴일 및 토요일에도 정상적으로 배송돼 주말 영업에 집중하는 사업장에서 인기가 높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같은 전략에 힘입어 금천미트는 연평균 49%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2009년 오픈 당시 30억원 수준에 불과하던 거래액 규모는 지난 2014년 100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는 8개월 만에 거래액 2000억원을 넘어섰으며, 연말까지 2300억원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천미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 농가와 함께 동반 성장하며 양질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ham@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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